5년 계약 + 이적료 930억 "PL 최고의 인재"

아스널은 노니 마두에케(23)의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잉글랜드 국가대표 선수 마두케와 장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마두케는 기술적인 드리블과 측면에서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을 넣었습니다. 페널티 박스 안으로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그의 강점입니다. 경기에서 일관성이 없다는 점이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지만 드리블러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는 이전에 PSV 아인트호벤과 토트넘에서 뛰었으며, 2018-19시즌 아인트호벤에서 프로 데뷔를 했습니다. 2022-23시즌 겨울 이적 시장에서 2,900만 파운드(약 540억 원)의 이적료로 첼시에 입단했습니다.
하지만 첼시에 완전히 정착하지는 못했습니다. 20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3경기에만 출전했고, 공격 포인트는 8골 4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46경기에서 11골 5어시스트로 최고의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 상황에서 아스널은 마두에케 영입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아스널은 부카요 사카가 떠날 경우를 대비해 약한 왼쪽 측면을 교체 선수로 보강하고 마두에케를 새로운 타깃으로 선택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순위
이에 아스널 팬들의 격렬한 반대가 이어졌습니다. 아스널이 마두케에 투자한 5천만 파운드(약 930억 원)는 과도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마두케 대신 빅터 요케레스(스포르팅), 로드리고(레알 마드리드) 등 주축 선수 영입에 이 돈을 사용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결국 '#노토마두에케' 운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었고, 일부 팬들은 아스널의 홈구장인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벽에 '아르테타 OUT'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스널은 영입을 강행했습니다.

"마두케와 계약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아르테타는 말했습니다. "마두케는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재능 있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이미 경험을 쌓았고 저는 그의 활약을 가까이서 보았습니다." 마두케는 등번호 20번 셔츠를 입고 8월 초 아스널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